
골프선수 출신 박세리가 부친의 채무 문제를 더 이상 해결할 수 없다며 못을 박았는데요. 박세리는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부친 박준철 씨의 사문서 위조 혐의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고, 더 이상 책임질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고 합니다. 과연 박세리는 앞으로 부친의 채무 문제와 어떻게 대처할까요? 함께 보실까요?
박세리, 부친 채무 문제 더 이상 해결 못 한다…"더 이상 책임질 수 없어"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박세리의 기자회견이 열렸는데요. 지난 11일 박세리희망재단 측은 지난해 9월 박세리의 부친 박준철 씨를 사문서 위조 및 행사 혐의로 대전 유성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후 여러 추측이 제기되자 박세리 측은 "사실과 다르게 과대 해석되고 있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합니다.
박세리는 "기쁜 소식을 가지고 인사 드려야 되는데 그러지 못했다.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사실인 것도 있고 그러지 못한 것도 있어 직접 얘기하고자 이 자리에 나왔다"고 입을 열었는데요.
박세리의 변호인은 "박준철 씨는 박세리 희망재단과는 어떠한 연관이 없다. 어떠한 업무 공유도 없고 앞으로 진행할 계획도 없다"고 못박은 뒤 "고소를 진행하기 전 새만금개발청으로부터 국제 골프학교 관련 문서에 진위확인 연락을 받았고 이때 위조 문서를 확인하게 됐다. 최근 검찰로 송치되어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세리는 부친과의 관계에 대해 "(이 문제와) 무관할 수는 없다. 현재 문제가 있는 건 보시는 것처럼 있고 꽤 오랫동안 이 상황이 있었던 건 사실"이라며 "아버지와 딸, 부녀 사이에 있어서는 어떤 상황이든 벌어질 수 있지만 가족 관계에 있어서는 어떤 결정을 하든 제 선택이니 최선을 다했다. 그러다 보니 해결할 문제의 범위가 커졌다. 문제가 한두 가지는 아니었던 거 같다"고 밝혔는데요.
박세리는 "저는 2016년도에 은퇴하고부터는 본격적으로 한국 생활을 하면서 이런 저런 상황들이 수면 위로 올라왔다. 그때부터 문제점을 많이 알게 됐다"며 "그때는 가족이니까 제가 해결할 수 있는 부분에선 해결하려 했고 조용히 해결하려 했지만 채무 관계에 대해 해결하면 또 다른 문제가 올라왔다. 그게 시발점이 됐다. 그러다 지금 상황까지 오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부친과의 소통이 오랫동안 단절됐다는 박세리는 "이런 문제가 갑자기 생긴 건 아니다. 오래 전부터 생겼고 이런 문제가 한두 번이 아니기 때문에 일 관계에서는 아빠와 제가 상관 없는 게 되어버렸다. 은퇴 후에는 본격적으로 제 회사를 운영하면서 엄격히 제 권한이 있게 했다. 제가 허락하지 않는 한 모든 비즈니스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된다"며 "꽤 오랫동안 가족 관계이기 때문에 아빠가 갖고 계셨던 채무 문제를 다 변제해드렸지만 더 이상은 할 수 없는 부분까지 오게 된 거다.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수위가 아니다. 이제는 문제가 생겨도 더 이상 책임질 수 있는 방안이 없다고 말씀 드린다. 그래서 이 자리에 나온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자회견 중 결국 눈물까지 보인 박세리는 "화도 너무 나고 저한텐 가족이 정말 컸다. 문제를 계속 막았고 계속 반대했다. 아빠 의견에 한 번도 찬성한 적도, 동의한 적도 없었다. 저는 그냥 제 갈 길을 갔고 아버지도 아버지의 길을 간 거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 최선이었던 거 같다. 근데 상황이 이렇게 된 것에 대해선 정말 유감"이라며 "좋은 일로만 기자회견을 했는데 일어진 일이기도 하고 이제 해결될 일만 남았지만 제가 앞으로 갈 길은 확고히 정해져 있는 사람이다. 제가 더 이상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건 확실하다는 게 정해졌다"고 밝혔습니다.
박세리 프로필
박세리는 1977년 9월 28일생으로 올해 46세인 대한민국 골프 선수입니다. 경주 박씨 출신이며 키 170cm에 몸무게 67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박세리의 가족으로는 친할아버지 박태흥, 친할머니 맹숙자, 아버지 박준철, 어머니 김정숙, 언니 박애리(1970년생), 여동생 박유리 그리고 반려견 천둥(진돗개), 모찌(2017년생, ♀, 보스턴 테리어), 찹쌀(2019년생, ♂, 블랙탄 포메라니안), 시루(2020년생, ♂, 믹스견), 조이(♀, 진돗개), 부다(믹스견), 반려묘 대감, 오복이 있습니다.
박세리 학력, 종교
박세리는 유성국민학교, 갈마중학교, 금성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습니다. 박세리의 종교는 불교이며 법명은 묘법입니다.
박세리 경력, 활동
박세리는 1996년 KLPGA에 입회하여 프로 골프 선수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SBS Golf 해설 위원(2017~)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세리는 재단법인 박세리희망재단 이사장직을 맡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O형은 혈액형 중 가장 긍정적이고 활동적인 성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리더십과 사교성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박세리는 O형 혈액형의 특징처럼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골프계의 전설로 자리매김했습니다.